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는 것일까요? 부자와 가난한사람의 차이점을 알고나면 부자가 되는 길에 더 쉽게 들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점 다섯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자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생각하고 가난한 자는 눈앞의 일만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은 인내심이 필요한 일입니다. 인내심은 부자의 가장 큰 자산이며 조급함은 가난한 사람들이 시달리는 부채입니다. 

 

고소득층은 당장의 만족감에 흔들리지 않고 자제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부자들은 보통 사람들이 오늘 하지 않는 것을 오늘 하는 덕분에 내일 다른 이 들에게는 주어지지 않는 무언가를 누릴 수 있습니다. 눈앞의 일만 내다보는 사람은 결코 금전적인 자유를 누릴 수 없습니다 부자들은 부를 점점 더 확장해 인생을 자신의 뜻대로 통제하고 누리고 싶어합니다.

2. 부자는 삶의 주도권을 가지고 가난한 자는 자신의 삶을 타인에게 맡깁니다.

부자들은 지금 당장의 지금 당장의 안정감 이나 편안함보다 경제적 자유를 중요시합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그렇기 때문에 경제적 자유와 더불어 안정적인 삶 모두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경제적인 자유보다 지금 당장의 만족과 안락함을 우선 시하기 때문에 오히려 경제적인 속박에서 벗어 나지 못하고 매달 쫓기듯이 살아갑니다. 월급의 노예가 되어 가는 것이죠.

3. 부자는 정서적으로 부유하며 가난한 자는 정서적으로 빈곤합니다.

부자는 가진것을 나누거나 베푸는 데 인색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내심이 깊고 여간해서는 화를 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자는 정서적으로도 빈곤하기 때문에 더 불친절하고 인내심이 없으며 쉽게 화를 냅니다. 

 

우리는 재정적인 측면 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부유해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깊이 있는 인간관계는 살아가는 데 큰 의미를 가지며 성공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충만한 인간관계를 배제하고 재정적인 성공만 달성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장기적인 안목으로 멀리 볼 줄 알아야 합니다.

 

4. 부자는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지만 가난한 자는 쉽게 평온을 잃습니다.

놀라운 생각과 영감을 자주 얻는 사람은 마음의 평온을 잘 유지합니다. 반대로 정신적으로 빈곤한 사람들은 불평, 불만을 입에 달고 살며 자신이 싫어하는 일에 얽매여 에너지를 낭비합니다. 그래서 마음이 피폐한 사람들은 굉장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마음의 평온을 바란다면 내가 좋아하는 일에 에너지를 쏟 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영감을 얻고 흥미를 갖는 분야에 삶을 집중하는 것입니다.

생각만으로도 즐거운 일을 하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부자는 쉽게 포기하지 않지만 가난한 자는 쉽게 포기합니다.

먼 미래를 내다보는 장기적인 사고방식 에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자들은 계획한 대로 잘 진행 이 되지 않거나 예상치 못한 시련이 찾아오면 심한 압박감에 쉽게 포기하곤 합니다.

 

가난한 자는 지금 당장의 안락함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삶이 힘겨울 때 끈기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부자는 어떤 어려움이 닥쳐 와도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조금씩 나아갑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